주기관 순찰중 중점 점검/확인할 사항
1. JACKET EXPANSION TANK
가. 전회 순찰시와 수위 변화량을 확인 평소보다 과다한 소모시는 감소의 원인을 조사
나. 팽창탱크 상부 카바를 열고 부유물의 상태.
2. CYLINDER HEAD 주위
가. 배기 가스 온도 : 전회 순찰시와 비교 과도한 편차 발생 정도
나. JACKET 냉각수 온도 : 상동, 선박운용업무지침상 요구하는 온도 유지
다. 배기가스 누설 : 노즐, 안전변, HEAD와 LINER 접촉부 등에서 가스 누설 여부
라. 배기밸브 : C.O. 주유구 니플의 누유 여부, 밸브 SPINDLE 회전 여부, SPRING AIR의
누설 여부, 연료 고압파이프 지지대 절손 등
마. 연료분사노즐 : 연료유의 누유 여부, 진동과 맥동을 촉수 점검
바. 연료유 고압파이프 : 연결부 누유, 지지대 절손 등
사. C.O LINE : DISTRIBUTOR 연결부 누설
아. C.O. LUBRICATOR : 각각의 SIGHT GLASS 파손 누유 여부, STILL BALL의 상하운동
여부 및 주위의 누설 여부
자. 각종 고박 및 지지대 : 진동으로 인한 절손, CRACK 여부
차. 배기밸브 ACTUATOR PIPE : 누유, 진동, 고박장치의 이완, 절손 또는 CRACK
카. 인디케이트 밸브 : 누설 여부
3. TURBO CHARGER
가. SURGING 상태
나. BEARING L.O. 분사 상태 및 L.O. LEVEL과 누유 여부, 변색 여부
다. 냉각수 온도의 변화
라. 냉각수 파이프 절손, 누수 여부(AIR VENT용 FLEXIBLE METALLIC HOSE)
4. SCAVENGING AIR CHAMBER NO.1-4 : 온도 편차 정도, 압력
5. LOCAL CONTROL STAND 층
가. 계기반 : 각종 압력계의 지시침 HUNTING 여부, 전회 점검과의 차이 발생 여부
나. LINKAGE : 과도한 진동에 의한 이완 개소 여부, GREASING 상태
다. ESSENTRIC SHAFT : SPRING 절손 또는 고착 여부
라. 배기밸브 ACTUATOR PIPE 지지대 절손 또는 CRACK 여부
마. GOVERNOR : 연결 LINKAGE 상태, L.O. LEVEL
바. F.O. 분사 펌프 : 누유 또는 이완 개소 여부, PLUNGER, PUSH ROD의 작동 상태와
과도한 누유 여부
사. F.O. SHIELD CASE : 지지대 이완 여부, 고압파이프 누유 여부, 특정 개소의 진동 크랙 등
아. PISTON UNDER SIDE : SIGHT GLASS를 통해 BLOW BY 여부 확인
자. 소기온도 : 기통별 소기온도의 과도한 변화 여부
차. SCAVENGING AIR TRUNK 하부의 DRAIN 발생 정도
카. AIR COOLER AIR SIDE DRAIN : 발생 정도 및 염기성 여부
타. AUX BLOWER : 진동, 누설, 회전 상태 기타
파. OIL MIST DETECTOR : 이상 작동 여부
하. AIR COOLER : 입출구 온도, 누설, 압력편차 등
6. CRANK CHAMBER 측
가. 각 기통마다 청음봉으로 충격음 이상 여부 확인 및 온도 변화 촉수 점검
나. CONTROL AIR BOTTLE(SPRING AIR)의 DRAIN 배출 및 상태확인
다. BED 주위 및 하부측 CRACK 누유 여부, BOLT & NUT 이완 여부
라. FLY WHEEL 하부 BILGE 고임 정도 확인
마. L.O. SUMP TANK LEVEL의 변화 정도
바. STUFFING BOX L.O DRAIN TANK : LEVEL 증가 정도
사. 터닝기어 : L.O. LEVEL, GEAR SEGMENT 이상여부 기타
아. THRUST BEARING : 온도 변화, 누유, 진동음 등
7. 축계 장치
가. BEARING L.O. LEVEL 및 주유상태
나. 온도 편차 정도 (냉각수 입구 파이프 막히는 수가 있음)
8. LOCAL/EMERGENCY CONTROL 지침서 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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